[브랜드평판] 면세점 브랜드 2017년 7월 빅데이터 분석...1위 롯데면세점, 2위 신라면세점, 3위 신세계면세점
작성자 최고관리자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17년 7월 조사결과, 1위 롯데면세점 2위 신라면세점 3위 신세계면세점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6월 4일부터 2017년 7월 5일까지의 9개 국내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043,2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하였다.  6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9,616,575개와 비교하면 14.8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면세점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2017년 7월 면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신세계면세점,  신라아이파크면세점, 제주공항 JDC 면세점,  갤러리아면세점,  두타면세점,  동화면세점,  SM면세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롯데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769,440 미디어지수 571,473 소통지수 812,410 커뮤니티지수 1,124,761 사회공헌지수 707,6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16,248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946,915와 비교하면 9.14% 상승했다. 

 

2위, 신라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395,040 미디어지수 705,705 소통지수  449,508 커뮤니티지수  724,341 사회공헌지수   387,5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67,146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036,368와 비교하면  11.33% 상승했다. 

 

3위, 신세계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74,720 미디어지수  262,937 소통지수 249,148 커뮤니티지수  734,728 사회공헌지수    330,9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52,476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097,740와 비교하면  16.46 %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7월 면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롯데면세점이 1위를 기록했다.  롯데면세점은  긍정적인 비율이 증가하는 패턴을 보여주고 있는데, 사회공헌지수가 급증한 패턴이었다.   지난 5월에 1위를 기록했던 신세계 면세점은  6월에 2위에 이어 7월에는 3위까지 떨어졌다.  신세계 면세점에 대한 대한 부정적 빅데이터 비율이 급증하는 패턴을 보여주고 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한  9개 면세점 브랜드는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신세계면세점,  갤러리아면세점, 동화면세점, 신라아이파크면세점, SM면세점,  두타면세점,  JDC 면세점 이다.  ​ 7월 면세점 브랜드 평판조사는 2017년 6월 4일부터 2017년 7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 소비패턴과 긍부정비율을 분석하였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